▪️

매스프레소의 미션&비전

Our Mission

'가장 효과적인 교육''전 세계 모두'에게

매스프레소는 교육 검색 플랫폼을 만들어서, 전세계 모든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매스프레소가 만들 '교육 검색 플랫폼'은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을 갖춰야합니다.
맞춤형 🔍
학습자의 특성과 수준에 맞추어, 가장 적합한 지식을 제공한다.
즉시성 🙋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경제성 💰
적절한 비용에 제공되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합리적 가격의, 맞춤형 교육을 기술로 구현해 ‘가장 효과적인 교육’‘전세계 모두’가 누리게 하는 것, 이것이 매스프레소의 미션입니다.

Our Vision

❝ 전 세계의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합니다 ❞

매스프레소가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전세계 모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의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하여 Global Leading Educational Content Platform"을 만들어야 합니다.

1.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하는 것 📖

개념과 문제 등 교육 컨텐츠를 나누어진 형태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에 구축합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부분에 맞춰 가장 필요한 콘텐츠만 제공하기 위해서는, 6개월짜리 문제집 혹은 1시간짜리 인강 단위로 유통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들을 더 작은 단위로 나누어야 합니다.
나누어진 문제, 풀이, 개념은 학문의 체계 안에서 연결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문제'를 보면 ‘이차방정식’을 연관 개념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삼각형의 성질’은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기’의 선수 개념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그래야 학생에게 특정한 질문을 받았을 때, 풀이 - 문제 - 개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수학, 과학에는 ‘체계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연결성을 확보하는 것이 학습 효과에 매우 중요합니다.

2. 학생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 👨‍💻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학생이 어떤 문제를 풀었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디지털화된 학생의 학습 데이터를 의미있게 확보하고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아직도 대부분의 학생들은 오프라인에서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공부 기록은 데이터로 남지 않습니다.
콴다는 질문 답변, 영상 시청, 문제 풀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콴다 안에서 공부하도록 만듭니다. 이 데이터를 일정량 이상 축적하면, 이를 분석해 학생에게 가장 알맞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ome
Vision
How We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