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C7A5297-2.jpg
▪️

매스프레소의 비전

❝ 전 세계의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합니다 ❞

매스프레소가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전세계 모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의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하여 Global Leading Educational Content Platform"을 만들어야 합니다.
Untitled.png

1. ‘교육 콘텐츠’를 나누고 연결하는 것 📖

개념과 문제 등 교육 컨텐츠를 나누어진 형태로 디지털 데이터베이스에 구축합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부분에 맞춰, 가장 필요한 콘텐츠만 제공하기 위해서는, 6개월짜리 문제집 혹은 1시간짜리인강 단위로 유통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들은 더 작은 단위로 나누어져야 합니다.
나누어진 문제, 풀이, 개념은 학문의 체계 안에서 연결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근의 공식 문제를 보면, ‘이차방정식’을 ‘연관 개념’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삼각형의 성질’은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기’의 선수 개념으로 연결시켜야 하죠.
그래야 학생에게 특정한 질문을 받았을 때, 풀이 - 문제 - 개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수학, 과학에는 ‘체계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연결성을 확보하는 것이 학습 효과에 매우 중요합니다.

2. 학생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 👨‍💻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선, 학생이 어떤 문제를 풀었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에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디지털화된 학생의 학습 데이터를 의미있게 확보하고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콴다는 질문 답변, 영상 시청, 문제 풀이 등을 통해 콴다 안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하도록 만듭니다. 이 데이터를 일정량 이상 축적하면, 이를 분석해 학생에게 가장 알맞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TOP